• 2023. 4. 21.

    by. 성격급한나무늘보

    폴 세잔은 나이 60세가 되어서 미술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세잔이 스물두 살에 파리에서 미술 공부를 하기 시작했고, 22년 후인 1882년에 처음으로 살롱전에 통과되었습니다. 세잔은 위대한 화가로 칭송을 받은 시간은 고작 10년 정도입니다. 하지만 세잔은 피카소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유일한 스승이라는 칭송을 받았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알아주지 않는 길이였지만 묵묵히 화가의 길을 걸었던 폴세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폴 세잔의 일생

     

    폴 세잔 (1839년-1906년)은 현대 미술의 발전에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 프랑스 예술가이자 후기 인상주의 화가였습니다. 그는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에서 부유한 은행가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세잔은 어렸을 때부터 미술에 관심이 있었고 파리의 아카데미 스위스에서 공부했는데, 그곳에서 그는 가까운 친구이자 멘토가 될 카밀 피사로를 포함한 많은 다른 예술가들을 만났습니다. 그는 또한 프로방스에서 시간을 보냈고, 그곳에서 그의 작품에서 주요 주제가 될 풍경들을 그렸습니다. 1860년대에, 세잔은 파리에서 그의 작품을 전시하기 시작했지만, 그는 즉시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의 그림들은 종종 프랑스 아카데미의 공식 미술 전시회인 살롱에서 거절당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계속해서 그림을 그리고 마침내 다른 예술가들과 수집가들 사이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세잔의 스타일은 형태와 구성에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그는 종종 대담하고 기하학적인 모양과 선명한 색을 사용하여 정물화, 풍경화,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그의 작품은 입체파, 야수파, 그리고 다른 현대 예술 운동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명성이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세잔은 은둔 생활을 계속했고 프로방스에서 조용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1906년에 죽을 때까지 그림을 계속 그렸습니다. 오늘날, 그의 작품들은 현대 미술사에서 가장 가치 있고 영향력 있는 작품들 중 일부로 여겨집니다.

    폴 세잔의 정물화 , 사과와 오렌지
    폴 세잔의 사과와 오렌지

     

     2. 핑크색 배경을 가진 폴 세잔의 자화상

     

    핑크색 배경을 가진 폴 세잔의 자화상은 1875-1876년에 그려진 그림입니다. 그것은 세잔의 작품에서 중요한 작품인데, 그가 그의 경력을 통해 그린 몇 안 되는 자화상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 그림은 예술가가 중립적인 표정으로 보는 사람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검은색 정장과 넥타이를 매고 오른손은 엉덩이에 얹혀 있습니다. 그 그림의 배경은 밝은, 거의 형광색에 가까운 분홍색인데, 이것은 정장의 어두운 톤과 현저한 대조를 만듭니다. 분홍색 배경의 자화상은 세잔의 색 사용과 전경과 배경의 관계에 대한 탐구를 보여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분홍색 배경은 전통적인 자화상의 중립적이거나 어두운 배경에서 벗어나 예술가의 자태를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그림은 또한 세잔의 붓놀림의 숙달과 임파스토, 즉 두껍게 칠한 페인트의 사용을 보여줍니다. 캔버스의 표면은 깊이와 움직임을 만들기 위해 두껍게 바른 후 긁어낸 붓놀림과 페인트 영역으로 질감이 짙습니다. 핑크색 배경의 세잔의 자화상은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 컬렉션에 소장되어 있으며, 그들의 컬렉션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그것은 또한 후대의 예술가들, 특히 세잔의 대담한 색 사용과 형태와 구성에 대한 그의 실험에 영감을 받은 파우비스트들에게 그것의 영향력으로 중요합니다.

     

     3. 사과와 오렌지

     

    폴 세잔의 "사과와 오렌지"는 그가 19세기 후반에 그린 정물화입니다. 그것은 구성, 형태, 그리고 색깔에 대한 그의 독특한 접근을 예시하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서 중요한 작품입니다. 그 그림은 사과들 중 하나가 부분적으로 껍질을 벗긴 채 테이블이나 선반 위에 배치된 사과들과 오렌지들의 무리를 묘사합니다. 그 과일은 밝은 오렌지와 노란색부터 부드러운 녹색과 갈색까지 다양한 색으로 묘사됩니다. 그 그림의 배경은 회색빛이 도는 푸른색으로, 화려한 과일을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정물화 장르에 대한 세잔의 접근 방식은 겹친 평면의 사용과 빛과 그림자의 조작을 통해 깊이와 움직임의 감각을 창조하려고 했다는 점에서 독특했습니다. "사과와 오렌지"에서, 그는 깊이와 움직임의 감각을 만들기 위해 과일의 신중한 배열과 대각선의 사용을 통해 이것을 성취합니다. 캔버스의 표면은 깊이와 움직임을 만들기 위해 두껍게 바른 후 긁어낸 붓놀림과 페인트 영역으로 질감이 짙습니다. 임파스토라고 알려진 이 기법은 3차원 감각을 만들어내고 그림의 움직임 감각을 더해줍니다. 세잔의 "사과와 오렌지"는 그들의 컬렉션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지는 뉴욕 현대 미술관의 컬렉션에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후대의 예술가들, 특히 세잔의 형태와 공간에 대한 탐구에서 영감을 받은 입체파 화가들에 대한 영향력으로 중요합니다.

     

     4. 카드놀이

     

    폴 세잔의 주목할 만한 작품 중 하나는 그가 1890년대에 그린 일련의 그림인 "카드놀이"입니다. 이 시리즈는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카드놀이를 하는 동일한 주제의 여러 다른 버전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림 속 인물들은 소박한 의복과 드문드문 흙빛 배경을 가진 소박한 서민적인 환경에서 묘사됩니다. 그 그림의 초점은 선수들 자신, 그들의 표현과 몸짓, 그리고 그들 사이의 상호작용에 있습니다. 그 주제에 대한 세잔의 접근법은 단순함과 긴축으로 유명합니다. 인물들은 얼굴과 손을 기본적인 모양과 형태로 단순화하여 최소한의 세부 사항으로 묘사됩니다. 그림의 색상은 갈색, 녹색, 파란색의 제한된 팔레트와 함께 음소거됩니다. 주제의 단순성에도 불구하고, 카드 플레이어 시리즈는 형태, 구성 및 공간에 대한 그의 독특한 접근 방식을 나타내기 때문에 세잔의 작품에서 중요한 작품으로 여겨집니다. 도형들은 역동적이고 거의 조각적인 방식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대각선과 중첩된 형태는 깊이와 움직임을 만듭니다. 세잔의 카드 플레이어 시리즈는 파리의 오르세 미술관과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포함하여 전 세계의 다양한 컬렉션에서 열립니다. 그것은 현대 예술의 발전에 있어 그 예술가의 가장 중요한 공헌 중 하나로 여겨지며, 그것은 그들의 작품에서 일상생활의 본질을 포착하려고 노력한 여러 세대의 예술가들에게 영향을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