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20.

    by. 성격급한나무늘보

    프란시스코 고야, 자화상

    1. 프란시스코 고야의 일생

    프란시스코 고야는 1746년부터 1828년까지 살았던 스페인 화가이자 판화 제작자였습니다. 그는 서양 미술사에서 가장 중요한 예술가 중 한 명으로 널리 간주되고 있으며, 그의 작품은 혁신적인 기법과 강력한 사회적, 정치적 논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야는 스페인 사라고사 근처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고 지역 화가의 견습생으로 예술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1774년, 그는 마드리드로 이주했고, 그곳에서 찰스 3세의 궁정 화가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경력 동안, 그는 그 시대의 사회적, 정치적 문제를 다루는 일련의 주요 작품뿐만 아니라, 초상화, 풍경화, 스페인 생활의 장면들을 그렸습니다. 말년에, 고야는 귀머거리가 된 심각한 질병과 프랑스가 스페인을 침략한 나폴레옹 전쟁을 포함한 일련의 개인적이고 정치적인 격변을 경험했습니다. 그는 전쟁의 참상을 그래픽 하고 단호한 방식으로 묘사한 "전쟁의 재앙"으로 알려진 일련의 인쇄물을 포함하여, 그의 주변 세계에 대한 점점 커지는 환멸을 반영하는 일련의 강력한 작품들로 이러한 사건들에 대응했습니다. 고야의 작품은 느슨한 붓놀림의 사용, 명암의 극적인 대비, 그리고 어둡고 음침한 분위기를 포함한 대담하고 혁신적인 기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또한 인쇄술의 혁신가였으며, 매체 역사상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 여겨지는 일련의 에칭을 제작했습니다. 미술계에 많은 기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고야는 그의 파격적인 스타일과 논쟁적인 주제들을 다루려는 그의 의지로 그의 일생 동안 종종 비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의 작품은 지속되었고 현재 스페인과 유럽 예술의 걸작으로 널리 기념되고 있습니다.

    2. 자화상

    프란시스코 고야는 그의 일생 동안 그의 예술적 발전과 변화하는 세계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여러 자화상을 만들었습니다. 이 자화상들 중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는 그가 1820년 중병에서 회복하는 동안 그린 "아리에타 박사와 함께한 자화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그림은 베개로 받쳐진 채, 작은 기름 램프가 그의 얼굴을 비추고 있는 고야를 보여줍니다. 그는 흰색 잠옷과 검은색 모자를 쓰고 있고, 얼굴은 창백하고 초췌해 보입니다. 그림에서, 고야는 아리에타 박사와 동행하며, 아리에타 박사는 그에게 약 한 잔을 권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고야가 자신의 죽음과 인간 삶의 연약함에 맞서고 있기 때문에, 그 그림은 냉엄한 사실주의와 원시적인 감정적 힘으로 유명합니다. 고야의 또 다른 유명한 자화상은 그가 20대 중반에 그린 "붉은 소년"으로 알려진 그림입니다. 그 그림은 빨간 머리의 충격과 강렬하고 거의 조증에 가까운 표정을 가진 젊은 남자를 보여줍니다. 일부 미술사학자들은 이 젊은이가 고야 자신과 현저하게 닮았기 때문에 이 그림이 실제로는 자화상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 그림들 외에도, 고야는 스페인의 광범위한 사회적, 정치적 문제를 묘사하는 "Los Caprichos"로 알려진 일련의 인쇄물을 포함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특징으로 하는 일련의 에칭을 만들었습니다. 이 판화들은 종종 그로테스크하거나 과장된 고야 자신의 버전을 특징으로 하며, 그의 주변 세계에 대해 논평하기 위해 그 자신의 이미지를 사용하려는 그의 의지를 강조합니다. 전반적으로, 고야의 자화상은 그들의 강렬한 감정적 힘, 그들의 냉엄한 현실주의, 어렵거나 불편한 주제에 맞서려는 그들의 의지로 유명합니다. 그것들은 서양 미술사에서 가장 중요한 자화상들 중 일부로 여겨집니다.

    3. 파라솔

    스페인어로 "엘 키타솔"로도 알려진 프란시스코 고야의 그림 "파라솔"은 그의 초기 시기의 유명한 작품으로 현재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그 그림은 태양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커다란 파라솔 아래에 서 있는 젊은 여성과 어린 소년을 묘사합니다. 여자는 화려하고 유행하는 드레스를 입고 있고, 남자는 더 수수한 옷을 입고 있습니다. 밝고 푸른 하늘과 우거진 녹색 풍경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전체적인 효과는 따뜻함과 가벼움 중 하나입니다. 그림의 가장 두드러진 측면 중 하나는 파라솔 자체인데, 파라솔은 구성을 지배하고 보는 사람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파라솔은 섬세한 레이스 캐노피와 화려한 나무 손잡이로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일부 미술사학자들은 파라솔이 그 당시 유행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액세서리였기 때문에, 그것이 부와 지위의 상징이었을 수도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파라솔"은 종종 고야의 가장 중요한 초기 작품 중 하나로 언급되며, 그의 그림에서 빛과 분위기를 포착하는 그의 기술을 보여줍니다. 이 작품은 또한 그의 경력 내내 반복되는 주제였던 평범한 사람들, 특히 여성과 어린이들의 일상을 포착하는 것에 대한 그의 관심을 반영합니다. 전반적으로, "파라솔"은 고야의 초기 스타일의 훌륭한 예이며, 오늘날 그의 가장 인기 있고 인정받는 작품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4. 카를로스 4세 가족

    카를로스 4세 가족은 18세기 후반과 19세기 초반에 스페인을 통치했던 왕족이었고, 그들은 스페인 예술가 프란시스코 고야에 의해 몇몇 유명한 초상화에 묘사되었습니다. 이 초상화들 중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는 고야가 1800년에 그린 "찰스 4세의 가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그림은 그들의 자녀들과 다른 왕실 구성원들과 함께 왕과 왕비를 보여줍니다. 이 구성은 자연주의와 비공식적인 배치로 유명하며, 편안하고 조심스럽지 않은 모습으로 표현됩니다. 고야의 또 다른 유명한 초상화는 "벌거벗은 마자"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은 왕의 정부인 페피타 투도라는 이름의 여성을 묘사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그림은 도발적인 자세로 침대에 누운 나체의 모습을 보여주는 에로티즘과 대담한 구성으로 유명합니다. 고야는 또한 그의 아들이자 후계자인 페르디난드 7세뿐만 아니라, 왕 자신을 포함한 카를로스 4세 가문의 구성원들의 다른 초상화들도 그렸습니다. 이 초상화들은 사실주의와 디테일에 대한 관심이 특징인데, 이것은 초상화가로서의 고야의 기술과 그의 신하들의 독특한 성격과 표현을 포착하는 그의 능력을 반영합니다. 전반적으로, 고야의 카를로스 4세 가족 초상화는 그의 가장 중요한 작품들 중 일부로 간주되며, 그것들은 유럽 역사에서 격동의 시기 동안 스페인 왕족의 세계에 대한 매혹적인 일별을 제공합니다.

    5. 1808년 5월 3일 마드리드

    'El Tres de 1808'로도 알려진 프란시스코 고야의 그림 '1808년 5월 3일'은 반도전쟁 당시 프랑스군이 마드리드를 점령했던 스페인 역사상 극적인 순간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1808년 5월 2일, 스페인 반군은 프랑스의 점령에 대항하여 봉기했고, 이에 대응하여, 프랑스 군대는 마드리드 거리에서 수백 명의 시민들을 처형했습니다. 다음날, 스페인 군대는 반격을 가했고, 고야의 그림은 잔인한 보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그림은 농민과 노동자로 묘사된 스페인 반군 집단이 프랑스 군인들의 총살에 직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반란군들은 그들의 얼굴과 표정을 강조하는 역할을 하는 등불과 횃불의 밝은 빛에 의해 조명됩니다. 반면, 프랑스 군인들은 잔인하고 억압적인 정권의 대리인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얼굴이 없고 익명으로 묘사됩니다. 그 그림은 전쟁과 폭력에 대한 강력한 비판으로 해석되어 왔으며, 억압에 직면한 일반인들의 영웅주의에 대한 찬사로 해석되어 왔습니다. 그것은 스페인 역사의 가장 상징적인 이미지 중 하나가 되었고, 고야의 가장 위대한 걸작 중 하나로 널리 여겨집니다. 오늘날, 마드리드는 활기차고 국제적인 도시이며, 고야의 그림에 묘사된 사건들은 먼 기억입니다. 하지만, 이 그림은 큰 혼란과 격변의 시기 동안 스페인 사람들의 투쟁과 희생을 강력하게 상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